자주하는 질문

자주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을 모았습니다.
원하시는 답변이 없으시면 QNA 또는 전화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.

게시글수 : 15

화면 상단의 [처리현황] 탭에서 신청기간 설정 - 24시간 초과 체크 후 검색 * 내 관할지역 체크박스 해제
*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확인하시면 사용자별 기능이 확인됩니다.*
여러가지 사정에 의해 굴착계획은 취소할 경우에는 굴착신청자 또는 굴착공사자 본인이 직접 굴착공사정보지원센터(1644-0001)로 취소요청을 하면 가능합니다.
A. 당일굴착계획을 신고하는 경우 도시가스사의 배관유무 확인 등의 업무를 진행하기 어렵습니다. 일반굴착의 경우 굴착공사 2~3일 전에 신고를 하여 주시면 도시가스배관 매설상황확인 및 협의 등이 가능합니다.
굴착공사정보지원센터는 굴착공사 현장 및 매설배관에 대한 표시가 완료되었음을 관할도시가스담당자로부터 통보 받는 즉시 개시통보 전화를 드리고 있습니다. 이는 상황에 따라 다르므로 정확한 소요시간은 알 수 없습니다.
A. 굴착계획을 신고하면 관할도시가스사가 이 정보를 즉시 확인하여 24시간내에 배관유무를 확인한 후 배관이 매설되었을 경우 굴착담당자 휴대폰문자메시지로 배관있음을 알려드리고, 현장회합을 위해 도시가스담당자가 연락을 드릴 것입니다. 굴착공사 현장 및 매설배관에 대한 표시가 완료되면 굴착공사정보지원센터에서 "굴착하여도 좋다" 라는 굴착기능여부를 통보받은 후 굴착공사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.
A. 굴착공사자는 굴착공사 예정지역을 흰색페이트로 표시하고 그 결과를 굴착공사정보지원센터에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알려야합니다.
A. 굴착계획신청서 작성화면에서 공사장소 한 개소의 주소지를 입력하고 등록한 후 다시 다른주소지를 등록, 마지막으로 확인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.
A. 접수번호는 굴착예정지별로 부여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, 동일 굴착공사의 굴착예정지가 다수일 경우 -001,-002등 sub번호로 구분됩니다.
A. 굴착계획접수 후 관할도시가스사는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. 만일, 도시가스배관이 매설된 것으로 확인되면 관할도시가스담당자가 현장회합을 위해 연락을 드릴 것입니다. 이 경우 회합예정일자/도시가스담당자명/연락처 등의 사항을 휴대폰문자메시지로 발송을 해드리고 있습니다.